암막커튼으로 암실만들기 : 초보자를 위한 조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누비데코 댓글 0건 조회 41회 작성일 25-03-19 16:13본문
암실이 필요한 상황은 다양합니다.
사진의 현상으로 암실이 필요한 경우나 수업의 일환으로 암실을 재현하고 싶은 상황 등입니다.
그 밖에도, 집의 스크린에서 영화를 즐기고 싶기 때문에 본격적인 암실이 필요한 경우나 밤에 근무하는 분들이 숙면을 취하기 위해 암실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암실이 필요한 경우는 의외로 많습니다.
누비데코 네이버블로그 포스팅
https://blog.naver.com/nubideco/223537597032
차광필림 설치시 유리의 종류에 고려하자

일반 커피숍이나 상점에서 암실을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우선 차광을 고려합니다.
주로 창유리로부터의 빛을 차단하기 위해 창유리에 붙이는 타입의 차광 필름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차광 필름을 붙여서 유리의 열 균열로 이어지는 그레이드 창유리가 존재합니다 .
그레이드 유리는 유리의 방화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되는 창유리의 종류로, 유리 내부에 와이어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방화성이라는 의미에서는 성능이 좋지만, 와이어에 열이 흡수되기 쉽기 때문에 유리 내부에 열이 쌓여 유리가 깨지기 쉬운 특성이 있습니다.
원래 열에 약한 유리에 차광 필름을 붙여 버리면 유리가 열을 흡수하여 유리 균열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그물이 들어간 유리가 아니어도 유리 자체에 열화가 있는 경우 등은 마찬가지로 유리 균열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능한 한 창이 많은 방은 피한다

창으로부터의 차광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창이 적은 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의 수가 많은 방이라면, 암막 커튼을 사용해도 약간의 틈새로부터 빛이 새어 버리는 일도 많습니다
암실에 적합한 방으로는 창유리가 적고 창유리는 있지만 작은 방이 적합합니다.
창유리가 큰 장소는 빛이 삽입하기 쉬운 설계가 되기 때문에 차광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암막 커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암막률에 주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